본문 바로가기
인생은 정보/인생기록

[웨딩홀] 신랑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본식 후기 : 루벨 강동점

by 나는영하 2024. 6. 8.

 신랑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본식 후기 : 루벨 강동점

 

안녕하세요 :) 

최근 나태해져서 개발 관련 내용은 포스팅 하지 못했지만 웨딩홀 후기로 찾아왔습니다!!!! 

 

최근 저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중에 하나인 결혼식을 성황리(?)에 치루었습니다

2024년 5월 12일에 저는 새신랑이 되었으며, 약 1년 전인  2023년 5월 21일에 루벨 강동점과 계약을 했었습니다😁

 

이번 후기의 목적은 많고 많은 웨딩홀 중에 제가 루벨 강동점을 계약한 이유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제가 웨딩홀을 고를때 봤던 부분은 아래의 3가지 였습니다. 

 

  • 대중교통 및 IC와 인접해 편리한 접근성
  • 밝은 분위기의 웨딩홀 (단독홀 원츄원츄!👍)
  • 음식🥗

계약할 당시에 강동구 근처의 웨딩홀을 2~3곳 돌아다녔는데 3가지가 모두 부합한 것이 루벨 강동점이여서 바로 계약하게 되었습니다.

(음식에 대한 부분은 계약당일엔 알 수 없었지만 서울에서 결혼준비를 하는 사람이라면 아펠가모의 별명이 밥펠가모라는 말은 쉽게 접하실수 있을 정도로 밥이 맛있다고 정평이 나있습니다

 


 

편리한 접근성

 

제 아내는 서울 사람이 아니여서 대다수의 하객 분들이 지방에서 올라와야 했습니다. 

그래서 터미널이나 기차역과 가까우며 IC와도 인접한 곳으로 찾았습니다.

 

 

 

 

지도를 보시면 대략적으로 느낌이 오시나요? 

근처에 있는 IC와 강변터미널, 그리고 가까운 곳에 SRT를 탈 수 있는 수서역이 있어서 

여기만큼 교통이 편리한곳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웨딩홀 지하에 넓은 주차공간이 있어서 많은 하객들의 개인차량 또한 충분히 수용할 수 있습니다.


 

밝은 분위기의 웨딩홀

 

루벨만의 장점인 밝고 쾌활한 분위기를 이쁜 사진으로 보여드리고 싶은데..

본식에 대한 스냅사진을 아직 받지 못해서 지인들이 보내준 사진으로만 웨딩홀의 분위기를 보여드려야 하는 점이 아쉽습니다😂

(오로지 핸드폰 사진으로만 찍은 사진임을 감안하고 봐주세요🙏 )

 

먼저 웨딩홀은 35층 이지만 36층에는 신랑신부만을 위한 야외공간이 오픈되어있습니다.

신랑신부들이 원한다면 아래와 같은 야외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

근처에 고층빌딩이 없어서 탁 트인 전망이 너무 이뻤습니다.

본식 당일 날씨가 좋다면 야외촬영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예쁜 꽃들로 장식한 예쁜 포토테이블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튜디오 촬영에서 받은 대형사진의 액자가 너무 올드해서 아쉽습니다.ㅠ 

6x8 크기의 사진 8장과 대형사진을 최대 2개(?) 까지 셋팅해주시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희는 대형사진은 한개만 했기 때문에 2개 까지 해주시는지는 정확한 확인이 필요하긴 합니다 ㅎㅎ 😅

 

식 당일 주인공인 신부가 대기하는 신부대기실😋

별도로 밝은 조명이 없어도 햇빛이 잘 들어서 아주 밝았으며 큰 조명이 없기에 덥지 않은 쾌적한 공간에서 하객들을 맞이할 수 있었습니다.

핑크핑크한 꽃들이 루벨 웨딩홀과 아주 찰떡이더라구요! 

제 아내도 신부대기실이 맘에 들어서 제일 많은 사진을 여기서 찍은거 같았습니다. 

 

신부가 신부대기실에 있을때 저는 홀에선 하객들을 맞이 했고, 저렇게 브이V_V 하면서 신랑입장을 하였습니다.

신부대기실과 웨딩홀이 코 앞 3M 거리라서 신부는 편안히 앉아 있다가 입장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장점이라면 장점일거 같아요!! 다른 웨딩 홀은 식장 입구 앞에서 대기하면서 뻘쭘하던데 루벨은 온전히 조용한 공간에서 집중하면서 입장을 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는 안담겼지만 오른쪽은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밝은 날씨라면 블라인드를 쳐도 뚫고 나오는 자연채광이 저는 너무 좋았습니다.

홀은 밝고 명량한 분위기라 긴장도 많이 안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결혼식을 할 수 있었습니다.

조명이 쌔지 않아서 맨 앞에 있는데 하객들의 얼굴이 다 보이더라구요.

(저는 이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크지 않은 웨딩홀을 원했고, 한분한분 온전히 저를 축하해주러 오신 하객들을 보면서 이순간을 기억하고 싶었거든요..😳)

 

저는 200명으로 계약을 했고, 실제로 온 하객분들도 200여명이였습니다.

약 200~300명의 하객이라면 충분히 쾌적한 공간에서 결혼식을 진행할 수 있을것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독홀이기에 연회장도 온전히 저의 하객들이라서 인사드리기도 편하더라구요. 

단독홀이 주는 장점은 진짜 너무 무궁무진합니다

 

마지막은 행진 후 민망쓰한 사진으로 마무리~ 😅

이렇게 저는 많은 하객분들의 축하속에서 만족도 200%로 무사히 새신랑이 되었습니다 :)


 

간편한 스마트 예약 사이트

 

1년전에 제가 웨딩홀 계약을 했을때 열씸히 발품팔아서 웨딩홀을 계약하러 다녔습니다.

직접 웨딩홀을 봐야했으며 견적을 온라인으로 받기가 힘들어서 그랬었죠.

 

간편한 스마트 예약 사이트(https://luvel.com/home/index)

 

루벨

 

luvel.com

그리고 이번에 후기를 작성하면서 

온라인에서 오프라인과 동일한 견적을 언제나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예약 사이트가 있다는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이런게 작년에도 있었던가요...? 

있었으면 최소한 온라인에서 견적을 한번 받아보고 방문했을텐데 말이죠 ㅠ.. 

 

한번 제가 진행했던 똑같은 조건으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일요일, 오후3~4시 / 저도 1년 전에 예약을 해서 오늘로부터 1년뒤인 2025년 5월경으로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1년전이라 아직 여유가 있더라구요. 금액을 보니 제가 가서 계약한 금액과 동일한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온라인으로 견적을 뽑아보고 본인이 예상한 금액과 얼추 비슷하다면 실제로 웨딩홀에 방문해서 직접 눈으로 보고 계약을 진행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혹시 모를 추가 프로모션이나 혜택이 있을수도 있으니까요🤭)

 

만약 바쁘시다면 아래의 루벨 강동점의 웨딩홀 투어 영상을 보고 온라인 계약을 진행하는것도 차선책이 될 것 같습니다

 

예식지점 웨딩홀투어 영상 유튜브 (https://youtu.be/kBjr99hc7j4)

 

댓글